HOME / 회사소개 / 렌탈의 장점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감 해소

렌탈을 이용할 경우, 초기 투자비용(장비구매비용 등)에 대한 부담이 감소하여 자금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어 여유자금을 여타 수익성 있는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등 기회비용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휴화 및 진부화에 대한 위험성 감소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도입한 장비의 가동률 하락(유휴화) 및 기술발전으로 인한 가치 하락(진부화)이 우려되는 경우, 렌탈을 도입하면 이러한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즉시 장비 도입

돌발적인 프로젝트가 발생하여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즉시 투입하고 싶거나 보유 장비 고장으로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렌탈을 활용하십시오. 오릭스렌텍은 32,000품종 180만여 대에 달하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사용기간 설정

1주일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등 렌탈기간의 자유로운 설정이 가능하며 필요할 경우 계약기간 연장을 통하여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자산관리

렌탈 이용 시 렌탈료 납부만으로, 자산의 수리, 교정, 라이선스비용 등 유지보수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며 유지관리 및 중고처리를 위한 전담 관리 인원의 고정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자산은 동산종합보험 가입되므로 파손, 분실, 도난 등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한 불안감으로부터 해방 될 수 있습니다.

렌탈, 리스, 직접구매 비교

렌탈 리스 직접구매
취득비용 할인가 적용을 상대적 저렴 정가 정가
소유권자 렌탈사 사용자 또는 리스사 사용자
계약기간 필요한때만 3~6년(기간구속) 법정내용연수
중도해약 가능 원칙 불가능 불가능
계약기간종료시처리 반납 또는 연장 구매 또는 재리스 -
노후화대응 상급기종으로 교체가능 불가능 신품 구매
유지보수책임 원칙 렌탈사 사용자 사용자
관리효율성 렌탈사 관리 관리 인원 필요 관리 인원 필요
보험가입 원칙 동산종합보험 가입 사용자 선택사항 사용자부담
회계처리 비용처리 자산/부채/비용처리 감가상각처리

※ 상기 내용 중, 법률・세무 및 회계처리와 그 효과에 대한 내용은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법률・세무 및 회계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